본문 바로가기
영어학습

Perfect, so bad for your English

by 슈퍼보리 2022. 8. 11.

이제 어느 정도 결론에 이르렀다.
완벽한 문장으로 말을 하려고 하니까 더 안 되는 거다. 완벽한 문장 말고 완벽한 phrase를 구사하려고 하자.

-습득에 관하여-
영어 소설책을 읽은지 3년 정도 되었다.
영어영상을 본 지는 6년 정도 되었지만 제대로 보기 시작한 것은 두 달 전부터이다.
듣기와 읽기 등의 습득에 있어서는 반드시 unperfect가 중요하다. 잘 몰라도 적당히 유추하거나 전체 흐름만 파악하고 넘어가야 계속해서 듣고 읽을 수 있다. 즉, 반드시 그래야만 재미가 있어서 더욱 몰입하게 된다.

-표현에 관하여-
그런데 표현에 있어서는 항상 자신이 없었다. 이건 어떻게 하더라도 항상 부족감이 드는 영역이었다.
어젯밤, 잠을 잘락 말락 하다가 중요한 걸 깨닫게 되었다. 읽기와 듣기를 대충해서 성공했다면 말하기와 쓰기도 대충 해야하지 않을까?
왜 나는 말하기를 할 때에는 완벽한 문장으로 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있었을까?
말하기도 phrase단위로 해야 한다. 문법은 정말로 신경쓰지 않고 내가 할 말만 전달되면 된다는 식으로 phrase별로 말해야 한다.
그래서 연습을 충분히 하고 말을 하는게 아니라, 내가 가지고 있는 것 들만 가지고도 지금부터 말을 하면 된다.

Express your thoughts in English. Throw away your grammar. Grammar means perfect. perfect means so bad improvement. just say, as many thoughts as you can.
you read boos, you watch movies, and speak what you read and watched.
or you walk along and you see something, then speak just one word. one is okay.